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총백차 만드는 법 폐의 찬 기운을 몰아내자!



엄지의 제왕


면역력의 비밀 병기 체온을 지켜라!


폐로 들어온 찬 기운을 없애는 비법은?


총백차 만드는 방법과 효능입니다.








파 Allium fistulosum Linné (백합과 Liliaceae)의 신선한 비늘줄기이다. 일명 파뿌리, Ciboule Root, Fistular Onion Stalk라고도 한다.

비늘줄기로 원기둥 모양이며 한쪽 끝에는 가는 뿌리가 여러 개 붙어 있고 다른 쪽은 동심원으로 된 잘린 자리가 있으며 길이 3~10cm, 지름 1~2cm이다. 바깥 면은 백색이며 세로로 된 가는 평행맥이 뚜렷하다. 신선하고 매운 맛이 강한 것이어야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도라지효능 : 가래 삭힘, 혈당 강하, 콜레스테롤 저하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가래를 삭히고 혈당 강하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섭취방법 : 나물, 전, 정과 등으로 이용하며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한다.
궁합음식정보 : 꿀 (도라지에 부족한 칼로리를 꿀이 보충해 주고 쓴맛을 줄여줄 수 있다.)
다이어트 : 섬유소질이 많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배에는 연육효소가 들어 있어 고기를 연하게 할 때 갈아서 넣기도 한다. 날로 먹거나 주스·통조림·잼·배숙 등을 만들어 먹는다. 특히 배잼은 여러 음식과 잘 어울려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쓴다.


가래와 기침을 없애고 목이 쉬었을 때나 배가 차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며 종기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밖에 해독작용이 있어 숙취를 없애준다. 기관지 질환에 효과 가 있어 감기·해소·천식 등에 좋으며, 배변과 이뇨작용을 돕는다. 

[네이버지식백과]




백색의 음식들이 폐와 밀접하게 연관되어있어 폐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들이다.



배는 페를 촉촉하게 해서 수분 공급에 좋아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도라지는 폐에 쌓인 먼지를 배출 시켜준다.



오미자는 수분이 들어오면 나가지 못하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총백차 레시피



하루 총백차의 용량

말린 파뿌리 12개, 배 1개, 말린 도라지 한 줌(12g), 오미자 한 줌(12g), 물 1.5L를 넣고 1~2시간 정도 끓여준다.

600~700cc로 졸아들면 하루 세 번씩 나누어 섭취한다.





커피 잔 한 잔 정도로 하루 세 번씩 나눠서 따뜻하게 섭취하면 몸도 따뜻해져 체온도 높아지는 폐에 좋은 건강 차입니다.

폐건강호흡법<<

폐건강사수모과훈증<<

폐에좋은오미자효능<<